269 0 0 7 27 0 7년전 0

회사에서 바로 직통하는 '재무관리 개론'

회사에서 바로 직통하는 '재무관리 개론' 현직 실무자가 꼭 알아야 할 <재무관리> - 취준생, - 사회초년생, - 신입사원, - 재직자(현직자), - 실무자를 위한 Basic 업무 개론! 재무 및 회계 파트 분야라면 한번쯤 되짚어 보고,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알고 있으면서도 바로 써먹지 못하고 묵혀 두었던 내 머리 속의 지식을 되찾아 주는 기본서! 기본에 충실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그 자리에서 최고의 전문가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만이 최정상으로 가는 지름길임을 반듯이 기억하자!!! 소요자본은 고정자산 및 설비자산과 유동자산이나 운전자본에 쓰여지므로, 그러한 각종 소요자본과 조달 원천이 대응되어야 한다. 예컨대, 고정자산이나 설비자산은 ..
회사에서 바로 직통하는 '재무관리 개론'

현직 실무자가 꼭 알아야 할 <재무관리>
- 취준생,
- 사회초년생,
- 신입사원,
- 재직자(현직자),
- 실무자를 위한 Basic 업무 개론!

재무 및 회계 파트 분야라면 한번쯤 되짚어 보고,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알고 있으면서도 바로 써먹지 못하고 묵혀 두었던 내 머리 속의 지식을 되찾아 주는 기본서!

기본에 충실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그 자리에서 최고의 전문가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만이 최정상으로 가는 지름길임을 반듯이 기억하자!!!

소요자본은 고정자산 및 설비자산과 유동자산이나 운전자본에 쓰여지므로, 그러한 각종 소요자본과 조달 원천이 대응되어야 한다. 예컨대, 고정자산이나 설비자산은 장기간 동안 자본이 고정화되기 때문에 장기조달 원천으로부터 소요자본이 조달되어야 한다.

또한 유동자산이나 운전자본과 같이 자본의 회전속도가 빠른 자산에 대하여는 단기 자금원천과 대응되어야 하는데, 이것을 일반적으로 재무안정성의 원칙이라고 한다.

고정비율(고정자산과 자기자본의 비율)을 비롯하여 유동비율(유동자산과 유동부채와의 비율), 고정 장기적합률(고정자산과 장기자본과의 비율) 등의 경영분석비율은 재무안정성을 측정하는 데 유효한 지표가 된다.
* 넥스트플랜연구소
다음 세대를 위한 알찬 기획을 준비하는 연구소 입니다.
회사, 직장에서 바른 업무 스타일과 문화 정착에 가치를 두고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