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7 0 0 12 38 0 7년전 0

클레브 공작부인 (세계 문학 BEST 영어 원서 93) 프랑스 작가들이 사랑한 작품 3위

클레브 공작부인 (세계 문학 BEST 영어 원서 93) <프랑스 작가들이 사랑한 작품 3위> 《클레브 공작 부인》(La Princesse de Clèves)은 라파예트 부인이 1678년 익명으로 발표한 소설로서 저자의 대표작이다. 프랑스 궁정을 배경으로 서로 순수하게 갈구하면서도 봉건윤리 하에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과 번민을 섬세한 심리묘사로 그리고 있다. 최초의 프랑스 문학 중 하나이며 프랑스 심리 소설의 원천이 되는 작품으로 꼽힌다 *영어 원문(번역): The Princess of Cleves # 프랑스어 원제: La Princesse de Cleves <클레브 공작 부인> 작품 해설 La Princesse de Cleves (1678) 심리소설. 라파예트 부인의 작품. 16..
클레브 공작부인 (세계 문학 BEST 영어 원서 93)

<프랑스 작가들이 사랑한 작품 3위>
《클레브 공작 부인》(La Princesse de Clèves)은 라파예트 부인이 1678년 익명으로 발표한 소설로서 저자의 대표작이다. 프랑스 궁정을 배경으로 서로 순수하게 갈구하면서도 봉건윤리 하에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과 번민을 섬세한 심리묘사로 그리고 있다. 최초의 프랑스 문학 중 하나이며 프랑스 심리 소설의 원천이 되는 작품으로 꼽힌다

*영어 원문(번역): The Princess of Cleves
# 프랑스어 원제: La Princesse de Cleves

<클레브 공작 부인> 작품 해설
La Princesse de Cleves (1678) 심리소설. 라파예트 부인의 작품.
16세기 앙리 2세의 궁정을 무대로 줄거리는 메모를 해두는 형식을 취하면서 전개한다.

클레브 공작과 애정없는 결혼을 한 부인은 무도회에서 궁전 제일의 귀공자 누므르공을 만나 야릇하게 마음이 혼란해진다. 사랑의 유혹을 피하기 위해 시골에 은둔하지만 남편에게 그 이유를 문책당하자 결국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사랑하는 아내가 다른 사나이를 연모하고 있다는 것을 안 클레브공은 고민 끝에 자살한다. 남편 사후, 부인은 누므르의 구애를 물리치고 수도원에 들어가 망부에의 정절을 지켜간다.

사랑과 의무 사이에서 번민하는 부인의 심리적 갈등을 비장감 넘치게 그린 간결한 표현과 명석한 감정분석으로 프랑스 심리해부 소설의 선구가 된다.
*작가: 라파예트 부인
-본명: 마리-마들렌 피오쉬 드 베르뉴(Marie-Madelaine Pioche de Lavergn)
Madame de Lafayette (1634-1693) 프랑스 소설가. 소귀족의 딸로 파리에서 출생하여 일찍부터 랑브이에 저택을 비롯한 당시의 살롱에 출입하여 상류 사교계의 세련된 풍습을 몸에 익혔다. 라파예트 백작과 결혼하여 후에도 남편은 시골에 둔 채 혼자 파리에 살면서 왕세비(王弟妃) 앙리에트 도를레앙의 총애를 받았고 라 로시푸코와 세비네 부인 등과 친교를 맺었다. 작품으로 고전주의 소설의 걸작 <클레브 공작 부인>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