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0 0 0 10 4 0 7년전 0

디아볼릭 ; 악마 같은 연인들 Les Diaboliques (프랑스 문학 BEST 작품 원서 읽기!)

디아볼릭 ; 악마 같은 연인들 Les Diaboliques (프랑스 문학 BEST 작품 원서 읽기!) 19세기 프랑스의 소설가·평론가. 소설은《이루지 못할 사랑》,《늙은 정부》,《악마 같은 여인들》등이다. 평론가로서는 매우 신랄하고 때로는 불공평하였으나, 부르제, 코페 등은 높이 평가하였다. *<줄거리> 지방의 한 낡은 공립학교. 그 표면 바로 아래에는 살인적인 열정이 부글부글 끓고 있다. 가학적인 교장(폴 뫼리스)의 마음씨 여리고 억압받는 아내(베라 클루조)와 신비롭고 관능적인 정부(시몬 시뇨레)가 그를 살해하고 잡초가 웃자란 수영장에 시체를 던져 넣는다. 수영장의 물을 빼보니 시체는 온데간데 없고 두 여자는 정신을 잃을 정도로 당황한다. 게다가 한 학생은 유령을 봤다고..
디아볼릭 ; 악마 같은 연인들 Les Diaboliques

(프랑스 문학 BEST 작품 원서 읽기!)

19세기 프랑스의 소설가·평론가. 소설은《이루지 못할 사랑》,《늙은 정부》,《악마 같은 여인들》등이다. 평론가로서는 매우 신랄하고 때로는 불공평하였으나, 부르제, 코페 등은 높이 평가하였다.

*<줄거리>
지방의 한 낡은 공립학교. 그 표면 바로 아래에는 살인적인 열정이 부글부글 끓고 있다.

가학적인 교장(폴 뫼리스)의 마음씨 여리고 억압받는 아내(베라 클루조)와 신비롭고 관능적인 정부(시몬 시뇨레)가 그를 살해하고 잡초가 웃자란 수영장에 시체를 던져 넣는다. 수영장의 물을 빼보니 시체는 온데간데 없고 두 여자는 정신을 잃을 정도로 당황한다.

게다가 한 학생은 유령을 봤다고 말한다. 곧 두 여자에게도 헛것이 보이기 시작하고 욕조 속에서 무언가 끔찍한 것이 모습을 드러낸다. <출처 및 인용>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편
*저자: 쥘 바르베 도르비이 (Jules Barbey d'Aurevilly)

노르망디의 생소뵈르비콩트 출생. 캉대학에서 법률을 공부하고, 1833년경부터 파리에서 살았다. 도도하고 낭만적인 성격이어서, 단조로운 현실묘사에 만족하지 않고 평범한 사람보다는 비정상적인 인간들을 주인공으로 골랐다.

소설 《이루지 못할 사랑》(1841)으로 데뷔한 후 《늙은 정부(情婦)》(1851) 《반했던 여인 L’Ensorcelée》(1854) 《결혼한 신부(神父)》(1865) 《악마 같은 여인들》(1874) 등을 발표하였다. 평론가로서는 매우 신랄하고 때로는 불공평하여 자기 의사에 거슬리면 철저히 깎아내렸다. 그러나 P.부르제, F.코페 등은 그의 평론을 높이 평가하였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