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8 0 0 11 113 0 7년전 0

괴테의 이탈리아 여행기 Italienische Reise (독일어 문학 BEST 시리즈)

괴테의 이탈리아 여행기 Italienische Reise (독일어 문학 BEST 시리즈) ===<독일어 원서 ebook 특징>=== 1) 한국어: 이탈리아 여행기 2) 독일어: Italienische Reise 3) 원문 : 독일어 원서 텍스트 제공 =============================== 4) 추가 영어원서 수록: <그림형제 동화 62편> 모음집 (오디오북 포함) <작품 소개> 괴테의 이탈리아 여행은 대시인의 천재성을 일깨우고 삶을 변화시킨 일대 전화기적 기록으로 평가받는다. 1786년 9월부터 1788년 4월까지 괴테가 쓴 여행 기록을 담은 이 책은 여행의 추이에 따라 3부로 나뉘어 있다. 기록, 서신, 보고(報告)의 다양한 양식의 글들 속에서 괴테가 품었..
괴테의 이탈리아 여행기
Italienische Reise (독일어 문학 BEST 시리즈)

===<독일어 원서 ebook 특징>===
1) 한국어: 이탈리아 여행기
2) 독일어: Italienische Reise

3) 원문 : 독일어 원서 텍스트 제공
===============================
4) 추가 영어원서 수록: <그림형제 동화 62편> 모음집 (오디오북 포함)

<작품 소개>
괴테의 이탈리아 여행은 대시인의 천재성을 일깨우고 삶을 변화시킨 일대 전화기적 기록으로 평가받는다. 1786년 9월부터 1788년 4월까지 괴테가 쓴 여행 기록을 담은 이 책은 여행의 추이에 따라 3부로 나뉘어 있다. 기록, 서신, 보고(報告)의 다양한 양식의 글들 속에서 괴테가 품었던 예술에 대한 이상과 열정 등을 엿볼 수 있다. 또 이 책에서는 중요한 부분만을 발췌해 괴테의 이탈리아 여행 전반을 한눈에 조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의 제1부는 카를스바트에서 로마까지의 여행, 제2부는 나폴리와 시칠리아 섬을 다녀온 기록이다. 제3부는 1787년 6월∼1788년 4월까지 두 번째로 로마에 체류하면서 기록한 글을 모은 것이다.

제3부의 ‘보고(報告)’는 당시의 기록을 참조해 노경의 괴테가 새로 작성한 글이다. 옛 이탈리아의 젊은 괴테와 훗날의 노대가가 서로 만나는 듯 편지와 보고가 교차되는 구성 속에 보다 심오해진 괴테의 삶의 변화와 그 종합을 보는 듯한 만족감을 선사해 줄 것이다. 그중 제3부는 제1부, 제2부와는 색다른 구성을 보여준다. 체류 일정에 맞추어 그날에 일어난 일과 생각을 기록한 서신(書信)들이 편집되고, 중간 중간 그달 중 특히 기억되는 사건이나 정신적 감흥을 ‘보고(報告)’라는 형식으로 기술하여 삽입하고 있다.

“ “제 여행의 중요한 의도는 육체적·도덕적 폐해를 치유하는 것이었습니다. (…) 다음은 참된 예술에 대한 뜨거운 갈증을 진정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전자는 상당히, 후자는 완전히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
이탈리아 체류가 괴테의 삶과 문학에 끼친 영향은 지대하다.

괴테가 이탈리아 여행을 감행한 동기는 대략 다음의 세 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소년 시절부터 간직했던 남국에 대한 동경심, 둘째, 바이마르의 편협성에서 도피하려는 충동, 셋째, 오랫동안 침체되어 있던 예술가 정신을 되찾고 싶은 욕구다.

괴테는 이 여행에 대해 “익은 사과가 나무에서 떨어지는 것과 같은” 필연성을 갖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이 책은 흥미 위주의 여행기가 아닌, 대시인이 겪은 삶의 일대 전환기적 체험의 기록으로 보아야 더 큰 의미를 얻게 될 것이다.
*작가 : 괴테
Johann Wolfgang von Goethe (1719 1832) 독일의 최대 문호. 신흥문학의 선구자.

헤르더를 알면서부터 본격적 문학 활동에 들어갔다. ‘질풍노도’ 시대의 중심이 되었고 1774년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썼다. 1775년 바이마르공(公)의 요청으로 고급 관직에 앉았으며, 1786년부터 1788년에 걸쳐 이탈리아를 여행, 고대 미술에 감동한 나머지 숭고한 윤리관을 지닌 인간성을 문학 속에서 추구, 서정적 요소와 장중한 음률이 넘치는 많은 걸작을 남겼다. 대표 작품에는 「파우스트」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