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2 0 0 47 31 0 7년전 0

논어(論語): 3개국어 원서 읽기

<공자> 고대 동양 사상

논어(論語): 3개국어 원서 읽기 ---<특징>--- 1. "중국어+영어+일본어"를 함께 3가지 버전으로 읽을 수 있다. 2. "세계 명작"을 3개국어로 공부할 수 있다. -한국어: 논어 1) 중국어: 論語 2) 영 어: The Analects of Confucius 3) 일본어: 現代訳論語 # 단, 일본어 한자 중 약어를 쓴 한자는 표기할 수 없어 '후리가나' 병음으로 대체하였으며, 후리가나가 포함된 원서 입니다. -------------- 《논어》(論語)는 공자와 그 제자들의 대화를 기록한 책으로 사서의 하나이다. 저자는 명확히 알려져 있지 않으나, 공자의 제자들과 그 문인들이 공동 편찬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한 사람의 저자가 일관적인 구성을 바탕으로 서술한 것..
논어(論語): 3개국어 원서 읽기

---<특징>---
1. "중국어+영어+일본어"를 함께 3가지 버전으로 읽을 수 있다.
2. "세계 명작"을 3개국어로 공부할 수 있다.

-한국어: 논어
1) 중국어: 論語
2) 영 어: The Analects of Confucius
3) 일본어: 現代訳論語
# 단, 일본어 한자 중 약어를 쓴 한자는 표기할 수 없어 '후리가나' 병음으로 대체하였으며, 후리가나가 포함된 원서 입니다.
--------------

《논어》(論語)는 공자와 그 제자들의 대화를 기록한 책으로 사서의 하나이다.
저자는 명확히 알려져 있지 않으나, 공자의 제자들과 그 문인들이 공동 편찬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한 사람의 저자가 일관적인 구성을 바탕으로 서술한 것이 아니라, 공자의 생애 전체에 걸친 언행을 모아 놓은 것이기 때문에 여타의 경전들과는 달리 격언이나 금언을 모아 놓은 듯한 성격을 띤다. 공자가 제자 및 여러 사람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토론한 것이 '논'. 제자들에게 전해준 가르침을 '어'라고 부른다.
* 저자 : 공자(孔子)
기원전 551년 ~ 기원전 479년 유교의 시조(始祖)인 고대 중국 춘추시대의 정치가 · 사상가 · 교육자이고, 노나라의 문신이자 작가이면서, 시인이기도 하다.

유가의 창시자이자, 유교의 시조(始祖)이다. 《논어》는 생전의 어록을 제자들이 정리한 것이다.

흔히 유교의 시조로 알려져 있으나, 어떤 관점에서 보더라도 유가의 성격이나 철학이 일반적인 종교들과 유사히 취급될 수 없다는 점에서 20세기 중반 이후에는 이처럼 호칭하는 학자는 거의 없다. 유가 사상과 법가 사상의 공동 선조였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